본문으로 바로가기
728x90
반응형
SMALL

며칠 전 구글 웹마스터 도구(서치 콘솔)와 rss, 그리고 사이트맵에 관련된 글을 포스팅 했는데 구글로 부터 다음과 같은 메일을 한 통 받았다.

 

색인 문제 이메일
색인 문제 이메일

 

 

 

 

 

 

뭔가 큰 문제가 발생했나 싶어 걱정이 들었다.

"색인 생성 범위 문제 해결하기" 버튼을 클릭해 보니 서치 콘솔의 페이지로 이동되었고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었다.

로봇에 의해 차단
로봇에 의해 차단

manage 탭
manage 탭

 

영향받을 페이지의 URL은 위와 같았다.

 

https://falaner.tistory.com/manage

 

이 주소를 잘 보면 뒤에 manage 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고 이 주소는 이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와 관련이 있는 주소이다. 이 주소에 해당하는 페이지는 블로그 관리자만 볼 수 있는 페이지이고 방문자들은 볼 수 없도록 차단이 되어 있는 페이지이다.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차단을 한 것이고 내가 관리자라고 해서 이 차단을 풀 수 있는 것도 아니다.

 

즉, manage가 포함되어 있는 주소는 색인 등록 할 필요도 없고 그냥 놔둬도 된다.

 

이 메일을 받고 걱정하셨던 분들은 신경 쓰지 않고 그냥 지금처럼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면 된다는 점!

 

나도 여기저기 찾아보고 알아 본 결과 신경 안써도 된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두발뻗고 잠을 잘 잤다.

 

혹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위와 같은 메일을 받았을 경우 그냥 신경 꺼도 될 것 같다.

728x90
반응형
LIST